go Blog Menu

All Archives

RSS, Atom


비비스타, 구글 북파트너 서비스 시작

BBStar Blog. URL: https://bbstar.kr/blog/20201026_playstore_ebook.html


비비스타는 2014년에 국내 최초로 스마트화보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의 인앱결제 화보, 국내 최초의 화보수출 기업 기록을 비롯해 다양한 노력으로 화보시장을 선도했습니다. 스마트폰시대에 맞는 화보시장을 열었으며, 9천원이라는 기준가격을 제시하는 등 시장을 이끈 결과 2019년부터는 한국에도 많은 웹화보업체가 탄생했으며 9천원이라는 가격이 화보의 기준가격이 되었습니다.

비비스타는 다시 한 번 국내 화보시장을 새로운 영역으로 이끌고자, 2020년 10월 26일부터 구글 북파트너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비비스타는 구글 북파트너로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스마트화보가 아닌 전자책(ebook)의 형태로 다시 한 번 전세계 75개국을 대상으로 한국 화보를 수출합니다. 화보를 전자책의 형태로 수출하는 일 또한 비비스타가 국내에서 최초로 개척하는 영역입니다.

현재 국내 웹화보시장은 대부분 사진파일을 단순 압축해서 다운로드 해서 보는 형태라 압축파일을 풀어서 개별 사진파일을 클릭해서 봐야하는 어려움이 있는 등 접근성에 제약이 많습니다. 비비스타는 스마트화보에 이어 전자책(ebook) 시장에서 화보시장을 개척하고 수출함으로써 다시 한 번 화보시장을 새로운 영역으로 이끌고자 합니다.

이러한 시도는 갑자기 이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비비스타는 2014년부터 해외시장을 겨냥하고 화보를 제작했습니다. 한복을 메인컨셉으로 잡고 화보를 제작함으로써 중국 일본 모델과 구분되게 했으며, 한국 모델의 매력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게 화보를 기획하면서 항상 해외시장 수출에 적합한 모델을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구글북스 서비스는 한국 뿐 아니라 전세계 75개국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해외에 있는 외국인도 비비스타 화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해외교포의 화보구매도 쉬워졌습니다.

지금까지는 국내 휴대폰 성인인증을 거친 회원만 비비스타 앱을 통해서 화보를 구독할 수 있었으며, 해외에 있는 분들은 회원가입의 어려움으로 화보 구매가 불가능했습니다. 이제는 해외 거주자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도서]에서 ebook으로 비비스타 화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해외 사용자라 하더라도 18세 이상만 구매 가능합니다)


현재 비비스타의 유료화보 15개가 구글북스에 모두 등록되어 구매 가능한 상태입니다.

구글북스에서 비비스타 화보를 구매하려면 다음과 같이하면 됩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을 스마트폰에서 실행하고, 하단에 있는 카테고리에서 [도서]를 선택합니다.
2. 검색어로 ‘미스비비’ 또는 ‘MISSBB’를 입력하면 비비스타 화보 목록을 볼 수 있으며,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글북스에서 미스비비로 검색






Korean girl MISSBB book partner ebook google books model photobook sexy girl smart book smart photobook web photobook 구글도서 구글북스 구글북파트너 모델 미스비비 북파트너 비비스타 스마트화보 웹화보 이북 전자책 홈페이지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