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BBStory Menu
출사 촬영 방송용 소품 의상 전문몰 비비몰  모델 화보 발행 판매중, 리유2집한정판,미후, BODY, 바디 시리즈, 리유, RiU, 시윤, SiYoon씨씨, 무료잡지, 성인정보지, 스마트잡지, 전자잡지, 태블릿잡지, 무료화보 제4차산업혁명과 블랙칼라 V3.0판 발행

All Archives

RSS, Atom

MissBB Models

커피점 5년 생존률 30% 이하, 10개 중 3개 생존

비비스토리(BBStory) URL: https://www.bbstar.kr/story/bbstory_069_coffeeshop.html


비비스토리, BBStory, 5년 이내 커피점 10개 중 3개 생존 비비스토리, BBStory, 음료점 약 9만 개, 편의점까지 가세 비비스토리, BBStory, 1인 당 1년에 377잔, 카페 매출 월 1370만원 비비스토리, BBStory, 10곳 중 3곳만 5년 버텨


커피전문점 5년 이내 10개 중 3개 생존


한 달 매출은 1370만 원


음료점 약 9만 개, 편의점까지 가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따르면 2017년 4월
전국의 식음료판매점포(커피, 주스, 차 등) 수는 9만 개를 넘어섰다.
주스, 차 업체도 원두커피를 파니 사실상 9만 개가 커피전문점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약 3만 개인 편의점 커피와
제과점, 햄버거, 떡카페 등 기타 음식업체까지 합치면 커피를 파는
업체의 수는 더욱 많아진다.
편의점 3사의 2016년 11월 편의점 원두커피 판매량은 958만 잔,
하루 평균 32만 잔으로 스타벅스의 1일 평균 판매량과 비슷하다.
이미 편의점 커피가 커피전문점의 경쟁자로 자리잡은 것이다.


1인 당 1년에 377잔, 카페 매출 월 1370만원

농림축산식품부 발표에 의하면 2016년 한국 성인이 마신 커피는 1인 당 377잔으로
2012년 288잔 대비 89잔이나 늘었다.
그러나 2017년 2월 기준 전국 카페 월평균 매출액은 1370만 원에 불과하다.
편의점 커피는 1천원대의 가격으로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1천원 짜리 커피는 물론이고
500원 짜리 커피까지 등장하면서 매출과 이익에서 어려움을 겪는 것이다.


10곳 중 3곳만 5년 버텨

공정거래조정원의 자료에 따르면 2016년 커피전문점은
3227개가 문을 열고 1082개가 닫아, 3개 중 1개 꼴로 폐점했다.
서울시 자료에 의하면 2014년 인허가한 커피전문점 중
1년 이내 폐업률은 커피전문점이 11.2%로 가장 높았다.
커피전문점의 3년 이내 폐업률은 36%로 나타났다.
5년 이내 폐업은 70% 이상으로 나타났다.
식음료업체의 5년 이상 생존률은 29.8%에 불과했다.
손쉽게 창업이 가능한 커피전문점을 비롯한 식음료판매점.
그러나 과포화된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매출과 이익도 적고
폐업률도 높은 종목이 커피전문점이다.




Go Item List
치프 이그제큐티브 매거진 박경준의 스테이지 매거진 원필라 매거진 씨씨 매거진
미스비비 이유진 갤러리 미스비비 금비 갤러리 미스비비 차현 갤러리 미스비비 은파 갤러리
미스비비 빈서연 1집 화보집  미스비비 금비 2집 화보집  미스비비 혜율 2집 화보집  미스비비 이유진 1집 화보집



• BBStar • BBStory • coffee • coffee shop • 비비스타 • 비비스토리 • 생존률 • 서울시 • 스타벅스 • 식음료판매점 • 자영업 • 창업 • 체인점 • 카페 • 커피 • 커피샵 • 커피전문점 • 폐업 • 폐점 • 프랜차이즈 • 프랜차이즈사업